블로그 이미지
퓨어.
삼성썬더스 화이팅!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Notice

Recent Post

Recent Comment

Archive

2014. 12. 4. 16:24 야구소식.

한화 이글스의 조지훈 선수.

 

 

스토브리그가 어느정도 끝이 보이는 가운데 이번 FA시장의 큰 손 한화와 삼성,기아의 머리싸움이 시작됐다. FA선수의 대한 보상선수 때문인데요. 권혁 - 송은범 - 배영수 순으로 계약했기 때문에. 삼성 - 기아 - 삼성 순으로 지명이 가능합니다. 명단은 그때그때 달리 써서 낼 수 있기때문에 한화의 머리가 복잡할 것 같습니다.

 

삼성의 입장에선 2명을 지명할 수 있습니다. 상대적으로 좌타 거포들이 많은 삼성이기에 우타 외야수가 풀리면 가져갈 가능성이 있습니다. 정현석, 이양기 선수가 있습니다. 또한 주전급 투수 2명을 내주었기 때문에 유망주 투수를 원할 가능성이 많아 보이는데요. 그걸 노리고 한화가 유망주 투수들을 다 묶고 내야자원을 풀 가능성도 있습니다. 강경학, 이학준, 김민수 등 내야와 포수 자원이 풀릴 가능성도 있습니다. 아무래도 삼성쪽에 내야수가 많다보니 내야쪽을 풀 가능성이 많아보입니다. 투수쪽에는 조지훈, 임기영

 

선수가 지명가능성이 가장 높아 보이는데요. 풀린다면 삼성은 바로 지명할 것같고 묶인다면 외야 우타거포쪽이 가능성이 많아보입니다. 김헌곤 선수의 입대로 우타자원이 부족하기 때문입니다. 기아는 내야쪽이 굉장히 부실하기 때문에 내야자원들을 선택할 가능성이 있어보입니다. 위에 얘기했던 이학준, 강경학 선수 포함 전현태선수도 있기 때문에 군입대로 구멍난 내야를 강화할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포수가 부족한 기아이기 때문에 김민수 선수가 풀린다면 지명도 가능해 보입니다.

 

예상 20인 명단 : 유창식, 안영명, 윤규진, 이태양, 박정진, 송창현, 송창식, 정대훈, 김회성, 김태균, 송광민, 정근우, 이용규, 한상훈, 최진행, 김태완, 정범모, 조인성, 강경학, 조지훈

 

제가 KT 특별지명때 예상했던 명단에 강경학, 조지훈선수를 포함시킨것이 저의 한화 예상명단 인데요. 이렇게 되면 정현석, 이양기, 김민수, 이학준, 김민수 선수등이 풀리기 때문에 아마 선수대신 돈을 가져가는 구단은 없을꺼라 판단됩니다.

 

삼성,기아와 한화의 치열한 머리싸움의 결과가 이제 몇일 안남았습니다. 삼성팬으로써조지훈 선수가 삼성에 와서 필승조나 미래의 선발자원으로 성장했으면 좋겠습니다.

posted by 퓨어.